구글 검색 점유율을 각 나라별로 비교한 차트입니다. 매번 미국 데이터만 보다가 이렇게 글로벌 데이터를 비교해 보니 나름 신선한데요.. +_+
(원본 스프레드시트 via Google Operating System)


가장 관심이 가는 한국의 점유율은 얼마나 될까 하고 봤더니.. 겨우 3%!!!

조사 대상인 46개 국가에서 90%를 넘는 나라가 무려 18개나 되는데 한국만이 한자리 수치, 그것도 거의 바닥에 가까운 점유율을 보여주네요. 이 정도면 한국 시장에서 그냥 고전하고 있는 정도가 아닌 무시당하고 있다는 평가가 어울리겠습니다. 그나마 2007년의 1.7%에 비해 많이 올랐다고 위안을 삼아야 할까요.. ;;


 
(이들에게 있어서 한국은 Neverland가 아닌 Naverland.. –_-)


링크된 소스를 따라가보니 코리안클릭의 데이터를 근거로 한 올해 2월26일의 Economist 기사가 나왔는데요. 네이버가 76%의 점유율로 검색 시장을 장악했기 때문에 구글이 한국에서는 힘을 못쓰고 있으며, 원인으로는 네이버의 카테고리별로 잘 편집된 검색결과와 강력한 지식검색을 지목하고 있네요. 얼마 전에 구글 한국의 검색 페이지만 웹, 이미지, 뉴스, 블로그 등의 카테고리 편집 방식을 도입한 것도 결국 한국 시장의 특수성을 감안한 결과겠지요.

그나저나 고향인 미국보다 오히려 유럽이나 남미권에서 거의 독점에 가까운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고, 대부분의 나라에서도 50% 이상의 점유율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물론 얀덱스가 군림하는 러시아, 바이두가 꽉 잡은 중국, 야후가 선전하는 일본 등 몇몇 국가에서도 구글이 고전하는 것으로 나오지만 그래도 한국에 비하면 최소한 두 자리 수는 확보하고 있으니 그렇게 안습 상태는 아니네요..;;


개인적인 바램이지만.. 구글 검색이 성장해야 애드워즈 광고주도 늘어날 테고 그래야 우리 블로거들 수익도 늘어날 텐데요.. ㅡ.,ㅡv 

웹초보의 Tech 2.1을 신문처럼 한RSS로 편하게 구독해서 보세요~~ 

TRACKBACK :: http://choboweb.com/trackback/876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Cherry양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지막 문장에 강추 백개 날리고 갑니다...*^^* ㅋㅋㅋㅋㅋ

    2009/03/15 17:18
    • 웹초보  수정/삭제

      하하.. 같은 블로거 입장이라 동감하시는군요.. -_-;;

      2009/03/15 17:27
  2. 개미탐험가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무 많은 국가에서 8~90% 이상의 점유율을 보인다니.. Google 무섭군요.. 대략 3-40% 정도면 괜찮을 것 같은데.. 이제 Google의 감시아래 살아야 하는 무서운 글로벌 시대 아닌 구글로벌 시대이군요.

    2009/03/15 17:25
    • 웹초보  수정/삭제

      네.. 얼추 수치만 봐도 구글이 세계 정보를 지배한다는 말이 현실화 된 것 같죠.. ;;

      2009/03/15 17:28
  3. chatii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단 일본과 중국 시장부터 접수하고 넘어올테니 당분간은 계속 Naverland일 것 같습니다 ^^;

    2009/03/15 17:33
    • 웹초보  수정/삭제

      일본과 중국은 계속해서 점유율 상승중이더군요. 야후와 바이두 똥줄이 바싹 탈겁니다.. ㅎㅎ

      2009/03/16 04:13
  4. 쏘왓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봤습니다. 좋은 정보네요.. ^^

    2009/03/15 17:35
    • 웹초보  수정/삭제

      좋게 봐주시니 감사합니다.. ^^

      2009/03/16 04:13
  5. 연유  수정/삭제  댓글쓰기

    얼마전 구글 검색 표시가,
    웹문서 / 블로그 / 뉴스 순으로 바뀐것도 이것 떄문인가요.ㅠㅠ
    난 한번에 분류없이 보여주는게 더 편했는데..

    2009/03/15 17:59
    • 웹초보  수정/삭제

      네.. 다른 나라에는 없고 한국에만 도입됐다고 하던데요.. ^^

      2009/03/16 04:14
  6. 종달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지막 항목은 저에게 해당되는 내용이 아니라 패스...
    이상하게도 네이버에겐 광고 수익 시스템이 없네요...-ㅁ-a
    만약 만들어준다면 대박칠텐데요...

    2009/03/15 18:09
    • 웹초보  수정/삭제

      컨텍스트 광고 기술의 부재때문이 아닐까요.. 웹페이지를 분석해 적절한 키워드를 배치해야 하는데 아직 이 분야에서 구글과 비슷하게 경쟁할 수 있는 회사가 없다고 하더군요.. ;;

      2009/03/16 04:15
    • 네이버도  수정/삭제

      네이버도 컨텍스트 광고 기술은 이미 가지고 있습니다;;
      지식인 답변 최하단에 보시면 스폰서링크가 있는데, 이게 바로 컨텍스트 매칭을 통한 광고입니다.
      다만 눈에 거슬리지 않는 위치를 고수하다 보니 오히려 있는지도 모르는 사람들이 많지요;;

      2009/03/27 21:59
    • 웹초보  수정/삭제

      근데 왜 이런 기술을 적극 활용하지 않고 눈에 안보이는 위치에만 놓았을까요.. -_-

      2009/03/29 15:18
  7. 참깨군  수정/삭제  댓글쓰기

    동북아시아 3개국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는군요.
    특히 한국에서의 점유율 3%는 정말 놀래버렸습니다.

    2009/03/15 18:35
    • 웹초보  수정/삭제

      그나마 중국과 일본에서는 조금 낫죠.. 한국은 완전 안습.. -_-

      2009/03/16 04:16
  8. 와이엇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래서, 저는 구글 검색만 쓴다는...ㅋㅋ

    2009/03/15 18:37
    • 웹초보  수정/삭제

      저도 대부분 구글검색이지만 인물이나 지역 정보 볼때는 확실히 네이버가 좋더군요.. ^^

      2009/03/16 04:16
  9. 낑깡  수정/삭제  댓글쓰기

    무슨 음료광고도 아니고 3%군요...

    2009/03/15 18:42
  10. OpenID Logo 아리새의펜촉  수정/삭제  댓글쓰기

    1%의 리눅스, 3%의 구글... 전 완전 아웃사이더군요. 한 자리 수일거라는 생각까진 못했는데 충격입니다.

    2009/03/15 19:38
    • 웹초보  수정/삭제

      아웃사이더 중의 아웃사이더입니다.. ㅋㅋ

      2009/03/16 04:19
  11. ShellingFord  수정/삭제  댓글쓰기

    흠..근데 구글 애드센스는 너무 부정클릭을 걸고 넘어져요....ㅠ
    두번이나 짤렸음..

    2009/03/15 19:43
    • 웹초보  수정/삭제

      그러게요.. 언제 걸릴지 모르는 부정클릭의 공포.. 이 부분이 구글이 가장 욕먹는 아킬레스 건인듯.. ;;

      2009/03/16 04:19
  12. 포인트를 잘못 짚으신듯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인적인 바램이지만.. 구글 검색이 성장해야 애드워즈 광고주도 늘어날 테고 그래야 우리 블로거들 수익
    >도 늘어날 텐데요.. ㅡ.,ㅡv

    라는 말씀을 하셨는데요. 그보다는 한국의 대형 포탈들이 블로거들에게서 컨텐츠만 야금야금 빼갈께 아니라 구글처럼 수익을 나눌수 있는 구조를 만드는게 정상적인 방법론이고,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는 국내 포탈은 없죠. 네이버 오픈 케스트도 아직까지 블로거들에게 수익을 어떻게 나눠줄지에 관한 입장 표명이 없었습니다. 슬픈 현실이죠.

    어딘가에 종속된 형태 (포털의 까페, 블로그등 공간 제공)에서 컨텐츠를 만들어낸 상태라면 그 이익은 모두 그 포털로 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반면에 구글과 같은 검색 업체는 까페나 블로그등의 공간을 제공하지 않지만 전 세계의 웹페이지를 봇으로 검색하고 그 결과를 출력하는 방식을 취함으로써 자신들의 광고를 넣을수 있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컨텐츠를 생산하는 사람들이 바라는 방식은 무엇을까요?
    유저들만 배껴먹을려고 하는 국내 업체들 정신차리지 않으면, 언젠가 유저들의 인식이 더 높아지는 날
    큰코 다칠 거라고 생각합니다.

    투표도 안하고, 불매운동도 안하는데 그런날이 올까.. 싶긴 하지만 서도 ㅋㅋㅋ

    2009/03/15 19:45
    • 웹초보  수정/삭제

      네.. 맞는 말씀입니다만.. 한국 포털들에게 그런 의지가 좀체로 읽히지가 않아서요.. ㅡ.ㅡ
      그나마 글을 써서 수익다운 수익을 기대할수 있는 회사가 구글 밖에 없는 현실이라 이런 대목이 나온것 같습니다. 너그럽게 봐주세요.. ^^

      2009/03/16 04:22
  13. 붉은나비  수정/삭제  댓글쓰기

    흐음.. 예상은 했지만 저정도... 일줄이야.....

    저는 야후로 시작해서 다음을 거쳐 네이버로 갔습니다만... 아무래도...

    편의 기능 및 인터넷 기사, 블로그와 카페 때문에 벗어날수 없는 늪지대에 빠진 기분입니다..

    솔직히 개인적으로 네이버를 좋아하는것도 아니지만 벗어날수 없다는게 암담할뿐이죠... 쩝;;

    2009/03/15 19:50
    • 웹초보  수정/삭제

      맞습니다.. 네이버 안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왕국 그 자체죠. 그렇다고 이게 나쁜 것은 아니지만 다양성이 공존해야 궁극적으로 소비자들이 이익을 더 보겠죠.. ^^

      2009/03/16 04:23
  14. 하이엔드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직 구글이 한국시장에 발들인게 몇해 안되니 점유율이란건 무의미하구요.
    한국의 인터넷환경은 다른 나라보다 빨리 발전했습니다. 아직 모댐으로 인터넷접속하는 국가각 대부분이니깐요. 국내에선 구글의 도입이 늦은 편이지만 다른 국가에서는 자국의 검색엔진이 없는 국가가 거의 대부분일것인데 검색포탈로는 구글이 처음인 경우도 많을것이구요.
    때문에 구글이 한국에서 선전하지 못하는 것에대해서 나쁜쪽으로 받아들일 필요는 없을거 같구요.
    지금까지 보여준 구글의 3%점유율은 한국의 수많은 검색포탈에 경쟁하며 시장진입이 늦은 데 비해서 오히려 적은 수치는 아니라 봅니다. 앞으로 보다 한국의 인터넷환경에 맞게 개발하고 개선해 나간다면 향후 10년후에는 네이버와 비슷해지던가 더 나아질거라는 생각도 드내요.

    2009/03/15 20:35
    • 웹초보  수정/삭제

      맞는 말씀입니다만.. 구글이 우리나라 인터넷 환경에 맞춰 적극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지는 솔직히 의문입니다. 계속 이렇게 정체되면 나중에 돈 안되는 시장이라고 포기하고 나가버릴지도.. -_-;;

      2009/03/16 04:30
    • 하이엔드  수정/삭제

      한국시장이 돈이 안되긴 하죠. 돈바라고 한국시장 진입하면 후회할거예요.. 인구가 많길합니까?? 아님 땅이 크길 합니까.. 거기다가 좁은 땅에 경쟁자는 바글바글 하죠. 국지적으로나 인구적으로나 주변여건이 절대 한국시장은 IT하는 외국업체가 큰 이득보기는 힘든구조구요.
      다만 넷망이나 IT기술이 뛰어나기 때문에 투자해볼 가치는 있죠. 환경적인 여건이 좋으니 구글로서도 앞으로 발전하는 네트웍환경에 보다 빠른 대응을 위한 시험의 목적으로 한국을 쉽게 버릴순 없을거 같구요.
      일단 구글이란 회사가 자본력이 빵빵하니 쉽게 발빼지는 않을거 같아요. 한국서 도입해 시험한 기술을 언젠가 IT후진국에게 도입할때 보다 운용하기 수월하겠죠. 분명 돈은 안되는 시장이지만 한국의 IT환경은 구글에게 분명 매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2009/03/16 19:21
    • 웹초보  수정/삭제

      오호.. 계속해서 저에게 많은 가르침을 주시는군요.. ^^
      말씀대로 신기술의 테스트베드 용도로 한국만한 나라가 없죠. 한국에서 계속 투자해야 할 이유가 있는거군요.. :)

      2009/03/17 09:10
  15. 야동시대  수정/삭제  댓글쓰기

    애드센스에 이미지 및 텍스트 광고로 설정해 넣었더니 3일째 피자헛만 나오네요ㅡ..ㅡ;;
    저만그런줄 알았는데 전국이 피자헛이에요ㅋㅋ

    구글이 발전해야 광고주들이 좀 늘어날텐데 너무 아쉽네요

    2009/03/15 20:48
    • 웹초보  수정/삭제

      네.. 광고주들이 너무 없어 광고도 맨날 나오는 광고만 나오는데다.. 단가도 경쟁이 안되니 올라갈리가 없죠.. ;;

      2009/03/16 04:30
  16. GOGO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개인적으로 구글의 심플함이 좋던데. 우리나라 포털은 다양하지만 그만큼 무거워서 싫더라구요.
    조금만 늦게떠도 짜증내는 저로서는 포털보다는 검색에 충실한 구글이 좋아요. 그래도 필요한 까페나 지식인같은 서비스는 다음을 이용합니다. 네이버 쓰다가 왠지 싫어져서 다음으로 갈아 탄 1인.

    2009/03/15 21:50
    • 웹초보  수정/삭제

      그냥 검색만 하기는 좋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버라이어티함이 없다는게.. ㅎㅎ
      딱 포털에 들어갔을 때 다양한 정보와 이슈를 취사선택해서 볼 수 있다는 점은 정말 한국 포털이 제대로 발전시킨 것 같아요.. ^^

      2009/03/16 04:34
  17. 팡야  수정/삭제  댓글쓰기

    구글이 전세계의 검색을 독점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자료네요.
    그것은 결국 전세계의 정보를 미국이 취합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네이버의 국내 시장 독점에 대해서는 꺼림직하게 여기는 네티즌들이 많은 듯 한데
    정작 구글의 전세계 시장 독점에 대해서는 관대한 이유가 무엇인지 모르겠네요.
    그동안 구글이 이미지메이킹을 참 잘해왔다는 것 밖에는... 착한 구글이라는...
    하지만 정말 착한지. 아니면 M&A와 검색시장독점을 통해 모든 것을 집어삼키는 공룡이 되고 있는지
    이제 구글에 대해서도 경계의 시선을 보내야 할 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2009/03/15 22:04
    • carla  수정/삭제

      저도 항상 하던 생각인데 같은 생각 하시는 분 처음 만났네요. 우리나라에서 네이버가 인기있는 걸 국내 네티즌들의 편협한 안목때문으로 매도하고 국내 사용자들을 위한 네이버의 노력은 인정 안 하려 하고 구글에게는 한없이 관대하구요..

      2009/03/15 22:36
    • 웹초보  수정/삭제

      오옹.. 맞는 말씀입니다. 구글의 어두운 면을 잘 짚어주셨네요.. ;;
      개인 프라이버시를 침해하는 이용약관도 그렇고 점점 빅브라더가 되가는 구글의 몇몇 모습들 때문에 우려감이 증가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_-

      2009/03/16 04:36
  18. Matt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본은 검색엔진 뭘 가장 많이 쓰냐고 물었더니 일본친구가 하는 말이 야후라고 해서 놀란 적이 있죠.
    정말이냐고 했더니 정말이라고 하더군요.
    '신기하군. 야후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는 검색엔진이라니...'라고 속으로 생각했죠.

    2009/03/15 23:24
    • 웹초보  수정/삭제

      네.. 야후가 선전하는 거의 유일한 나라가 일본인 것 같습니다.. -_-

      2009/03/16 04:36
    • 홍군  수정/삭제

      대만과 홍콩에서도 야후!의 점유율이 가장 높습니다 ㅋ
      특히 대만에서는 거의 네이버급의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지요.

      2009/03/16 19:45
    • 웹초보  수정/삭제

      대만도 그렇게 높았군요. 같은 중화 계통인데 중국과는 사뭇 틀리네요.. ;;

      2009/03/17 09:10
  19. 라프  수정/삭제  댓글쓰기

    구글이 성공해야 구글 애드센스가 빛을 발할거라니...
    독점의 폐해와 국내 검색 시장을 해외로 넘겨주는 것에 대해
    '애드센스'하나로 관대해 지는 블로거들의 모습을 보니 참 한숨이 나오네요.

    2009/03/16 00:35
    • 웹초보  수정/삭제

      헉.. 마지막 문장은 확실히 제가 좀 오버했네요.. ;;
      변명으로 들리겠지만 애드센스 하나때문에 구글에 관대한 것은 아닙니다.. -_-;;

      2009/03/16 04:38
  20. 꿈구름  수정/삭제  댓글쓰기

    구글 님께서 웹초보 님께 돈이중요해 스킬을 시전하셨습니다.
    웹초보 님께서 그래 맞아 돈은 중요해 스킬을 시전하셨습니다.
    유저들 님께서 악플공격 스킬을 시전하셨습니다.
    웹초보 님께서 돈은 중요해 스킬이 풀리셨습니다.

    2009/03/16 01:09
    • 웹초보  수정/삭제

      구글님께 스킬 시전을 당하기 전에 이미 돈맛을 알아버려서 어쩔 수 없었습니다.. ㅡ.,ㅡ
      악플을 아무리 먹어도 돈은 항상 중요하죠.. ㅎㅎ
      그나저나 마지막 문장때문에 너무 노골적으로 밝히는 놈이 되버렸네요.. ;;

      2009/03/16 04:39
  21. 에어웨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허헉... 전 매일 구글만 쓰는데...
    물론 네이버나 다음은 한국 자료 찾을때 쓰지만..

    근데 영어권 해외 (캐나다, 그외 몇몇 다른곳) 살아 오면서 느낀건데요,
    한국과 일본에서 나오는 물건이나 사이트 등은
    역시 사용자 편의를 생각해서 나오는것 같습니다.
    해외에서 나오는 물건들은 한국 일본만큼
    참신하고 편리하게 나오는 물건들이
    별로 없더군요; 물론 찾아보면 있지만
    그래도 역시... ㅎㅎ;;

    2009/03/16 01:10
    • 웹초보  수정/삭제

      네.. 뭔가를 적극적으로 찾으려 하면 별로 안보이지만, 별다른 고민 없이 그냥 서핑하는데는 국내 포털이 최고죠.. ㅎㅎ

      2009/03/16 04:41
  22. 꿈구름  수정/삭제  댓글쓰기

    갠적으로 블로그를가장먼저하는게 좋을것 같은데요..
    구글검색에서 가장위에잇는게 블로그면 참좋을듯 ㅋ

    2009/03/16 01:11
    • 웹초보  수정/삭제

      전에 얼핏 그렇게 편집되는 것을 본적이 있는데, 금방 웹문서 위주로 돌아가더군요.. ;;

      2009/03/16 04:42
  23. 에어웨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Matt// 정말 일본애들은 야후!를 제일 많이 씁니다.
    우리나라 옥션 같은곳이 일본에는 야후 옥션이 제일
    활발하죠. ㅎㅎ 메일도 그렇구요~

    2009/03/16 01:11
    • 웹초보  수정/삭제

      일본 사람들은 인터넷 서핑도 거의 휴대폰으로 한다는데.. 야후가 휴대폰에도 잘 최적화 되었나보죠?? ^^

      2009/03/16 04:42
    • 딩가  수정/삭제

      오픈마켓쪽은 야후보다는 라쿠텐쪽이 더 크다고 알고 있습니다만.. 이베이가 지마켓까지 다 먹어버리면 우리나라도 일본처럼 야구단 하나 만들 수 있을까요 -_-;;

      2009/03/16 09:07
    • 웹초보  수정/삭제

      일본에는 경매 회사가 야구단도 있나요.. ㅡ.ㅡ

      2009/03/17 09:11
  24. 꿈구름  수정/삭제  댓글쓰기

    야후!가뭐가좋지 ㅋ

    2009/03/16 01:12
    • 웹초보  수정/삭제

      뭔가 좋은게 있으니까 인기 있겠죠.. ^^;

      2009/03/16 04:43
  25. tudol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야기가 조금딴데로 흘렀지만... 블로깅 하면서 수익을 올리는 것은 정말 어렵죠. 누군가 소개했었지만 블로거들이여 꿈깨라... 라는 글이 Newsweek 에 나왔더군요.
    http://magazine.joins.com/newsweek/arti ··· 3D277876
    구글이든 네이버든... 개인으로서 블로깅을 한다는 것은 정말 고난의 길을 가는 것과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저는 이렇게 님같은 분들께 감사하면서 글만 읽고 다닌답니다. :-) 고생하세요.

    2009/03/16 08:38
    • 웹초보  수정/삭제

      하하.. 뜬구름 잡는 블로거들에게 딱 맞는 아티클이로군요.. -_-;;
      아무튼 읽어 주시는 분이 있어야 글 쓰고싶은 욕구도 생기는거죠. 잘 읽어주신다니 감사합니다.. ^^

      2009/03/16 13:06
  26. 최군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야... 제가 저 3%에 속한다니 왠지 특별한거 같네요... 사실 제 주위에도 시작페이지가 구글인 사람은 저밖에 없고 구글이 뭔지도 모르는사람이 많습니다. 제자리에 앉아 웹을 열었을때의 반응, "응? 이건 또 뭐야?"

    2009/03/16 09:36
    • 웹초보  수정/삭제

      그러게요.. IT쪽에 관심 있는 사람만 구글을 쓰는 것 같아요. 제 주변사람들도 이름은 들어봤지만 정확히 뭐하는 곳인지 아는 사람이 별로 없다는.. ;;

      2009/03/16 13:08
  27. 구차니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3%에 속하는 건가요 저는? ㅋㅋ
    네이버 검색은 거의 안쓰고, 실질적으로 구글을 쓰는데 말이죠 -ㅁ-

    그리고 저는 기본 화면이 about:_blank 입니다 ㅋㅋ

    2009/03/16 09:42
    • 웹초보  수정/삭제

      ㅋㅋ.. 시작페이지는 about:blank가 최고죠!!

      2009/03/16 13:08
  28. 숲속얘기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전에 제가 알고 있던 자료에 의하면 일본 점유율 상승이 무섭도록 올랐네요.

    2009/03/16 11:23
    • 웹초보  수정/삭제

      네.. 일본과 중국에서는 상당히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나봅니다.. ^^

      2009/03/16 13:09
  29. 학주니  수정/삭제  댓글쓰기

    뭐 마지막 말은 애드센스 단 블로거들은 대부분 공감할 듯.. ^^;
    구글의 한국시장에서의 약세는 한국 시장에 대한 정확한 사업방식을 이해못해서 그런 것이라고 보여져요.
    TV마케팅도 그럴듯하게 해야하고..
    뭐.. 이것저것 할 것이 많은데..
    그저 미국방식만 그대로 가져갈려고 하니 문제가.. -.-;

    2009/03/16 11:34
    • 웹초보  수정/삭제

      그렇죠.. 인지도를 알리는 투자에 너무 인색한 듯.. ;;
      그렇게 적극적인 한국 시장 공략 의사가 없나봐요.. ^^

      2009/03/16 13:10
  30. MissFlash  수정/삭제  댓글쓰기

    네이버가 잘하는건지 구글이 못하는건지 ^^;

    2009/03/16 12:07
    • 웹초보  수정/삭제

      아무래도 둘 다겠죠.. ^^

      2009/03/16 13:10
  31. 아마티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고로 야후 저팬은 우리나라나 미국의 맥을 못추는 그 야후와는 약간 다릅니다. 소프트뱅크가 지분을 꽤 많이 가지고 있는 걸로 아는데, 야후 저팬은 야후가 아니라고 보면 될 거 같아요.

    2009/03/16 15:02
    • 웹초보  수정/삭제

      현지화에 완전히 성공한 야후로군요. 우리나라 야후도 나름 잘 선전해주는 것 같은데.. ^^

      2009/03/17 09:12
  32. 태평군  수정/삭제  댓글쓰기

    검색=네이버라는 공식을 완전히 심어놓은거 같아요..

    2009/03/16 16:40
    • 웹초보  수정/삭제

      네.. 네티즌의 76%는 그런가봐요.. ;;

      2009/03/17 09:12
  33. 무한  수정/삭제  댓글쓰기

    흐음, 지식인 때문일까요..
    '애국심'이 작용했다고 봐도 되는건가요?

    '네이글' 같은게 나와준다면,
    수익을 기대해 볼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ㅋ
    '네이버센스' 이런식의 광고......OTL

    2009/03/16 17:00
    • 웹초보  수정/삭제

      애국심을 떠나서 구글의 존재 자체가 일반인들에게 어필 안되는 것 같아요.. ;;
      솔직히 TV같은 매스 마케팅은 거의 없잖아요.. ㅎㅎ

      2009/03/17 09:13
  34. Liante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저 3%에 저도 있는건가요 ㅎㅎ
    네이버의 악덕에 된통당하고 나서는 시작페이지가 구글로 바뀌었다죠 ㅎㅎ

    2009/03/16 18:55
    •  수정/삭제

      악행이 무엇인지요... 외부에서 바라보는 눈과 내부의 눈은 정말 다릅니다. 지금까지의 조작설이라 일컫는 것들에 대해서 모두 해명 가능하구요... 그저 1위라 어뷰징의 피해와 오해를 많이 받는 것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2009/03/16 19:55
    • 웹초보  수정/삭제

      이런 부분은 네이버가 좀 적극적으로 해명하면 좋겠습니다. 네이버에 대해 뜬구름 잡는 소문도 너무 많고.. 네이버에서 해명을 안하니 그냥 네티즌에게 사실로 받아들여 지는 것 같아요.. ;;

      2009/03/17 09:14
  35. H.zero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원래 구글을 사랑하던 쪽이라서 구글로 홈페이지를 바꿔놓습니다.
    다시 설치한 우분투는 아예 구글 전용으로 되었습니다. 뭐, 윈도는 가족들이 하도 네이버에
    익숙해서 그렇지만, 3%라니 완전 충격인데요. 뭐...1.7%인가..그건 더 놀랐지만, 구글이 계속
    우리나라에서 정착하려고 애쓴다는 소식은 자주 들려오지만 이 정도일줄이야. 하나의 사이트가 계속
    장악하기보다 여러가지 사이트가 균등하게 사랑받는 것도 좋은 쪽인데 말이죠.

    그래도 여러가지 정보를 가득 매우고 있는, 구글처럼 검색위주가 아니라 여러가지 정보를 보여주는
    네이버에, 우리나라 포탈에 끌릴 수밖에 없을지도 모르죠. 그래도 외국 사이트를 자주 찾는 저에겐
    구글이 필수적이니 네이버랜드 주민(?)은 절대 안될것입니다.

    2009/03/16 19:33
    • 웹초보  수정/삭제

      네.. 어디까지나 독점은 악이 될 수 밖에 없죠. 선의의 경쟁은 결국 소비자에게 돌아오는 법인데요.. ^^
      그나저나 외국 자료와 전문 검색은 정말 구글 없이는 안될 것 같아요.. ;;

      2009/03/17 09:17
  36. 용오름  수정/삭제  댓글쓰기

    구글의 국내 점유율이 어느 정도 낮을 것은 예상했습니다만, 좀 심하긴 하네요.
    전 검색은 주로 구글만 쓰고, 제 블로그의 방문통계에서 검색엔진쪽 접근경로는 대부분 구글이라 어느정도는 될 줄 알았는데 말이죠.

    2009/03/16 19:42
    • 웹초보  수정/삭제

      제 블로그도 구글 검색이 20% 정도 차지하는터라 이정도는 아닐줄 알았는데 생각외로 심하네요. 역시 블로그.. 그것도 IT 블로그라 나타나는 특수성인가 봅니다.. -_-

      2009/03/17 09:17
  37. n  수정/삭제  댓글쓰기

    블로거 수입에대해서 말인데, 꼭 클릭당 수익금형태의 광고를 할 필욘 없죠.
    단가가 높은 광고도 있으니까요..

    2009/03/16 22:16
    • 웹초보  수정/삭제

      광고 단가가 높아질려면 광고주들이 경쟁을 해야하는데, 현재 구글 애드센스는 그것과 거리가 멀죠.. ;;

      2009/03/17 09:18
  38. 뮤랑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일반적으로는 네이버 검색.
    홰외자료는 검색이 잘 안되면 2차적으로 구글이라죠.
    국내자료는 대부분 구글에서 끝내구요.
    해외자료는 구글이 검색어 조합만 잘해주면 찾기가 엄청 쉽더라구요.
    레어를 넘어 유니크한 자료까지 찾아낼때면 구글의 매력에 푹..ㅎㅎ;
    이미지도 구글이 찾기 편하더라구요.
    네이버 검색은 이미지 찾아놓으면 오른클릭 제한 등등..

    2009/03/17 10:30
    • 웹초보  수정/삭제

      네.. 희귀 자료 찾을때는 구글만한 엔진이 없죠.. ㅎㅎ
      그나저나 이미지 자료는 테이크아웃이미지 한번 이용해 보세요. 국내에서 서비스하는 검색엔진인데 이미지/동영상 찾기 정말 좋더군요.. ^^

      2009/03/18 17:39
  39. 별바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지막 글은...저보다 막대한 수익을 벌어들이고 있는 웹황제님 답지 않은 부분이었습니다 ㅎㅎ 막대한 수익 혼자 가지지 마시고 불우한 저에게도 한푼 던져주십쇼~~ㅎㅎ

    2009/03/17 11:47
    • 웹초보  수정/삭제

      나중에 별바람님 여자친구 생기면 교복 한벌 기부하겠습니다.. ㅎㅎ

      2009/03/18 17:40
  40. 의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중엔 구글이 매트릭스에 나오는 메인 컴퓨터처럼..

    2009/03/18 09:02
    • 웹초보  수정/삭제

      정말 그렇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ㅡ.,ㅡ

      2009/03/18 17:41
[로그인][오픈아이디란?]

◀ Prev 1  ... 516 517 518 519 520 521 522 523 524  ... 1386  Next ▶




hyunokjoo@gmail.com

카테고리

전체 (1386)
뉴스 일반 (52)
뉴스 MS (54)
윈도우 7 뉴스 (62)
윈도우 7 팁 & 활용 (27)
PC 팁 & 활용 (23)
구글 뉴스 (57)
구글 팁 & 활용 (32)
구글 크롬 (19)
파이어폭스 뉴스 (59)
파이어폭스 팁 (33)
파이어폭스 확장기능 (85)
브라우저 일반 (21)
IE (13)
오페라 (12)
소프트웨어 뉴스 (86)
소프트웨어 소개 (147)
소프트웨어 활용 (17)
웹사이트 소개 & 활용 (162)
링크 모음 (59)
가젯 & 스타일 (115)
블로그 팁 (32)
유머 (72)
게임 (38)
잡담 (21)
기타 (86)

최근에 올라온 글

Tatter & Media textcube get rss

웹초보의 Tech 2.1

웹초보'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atter & Media
Copyright by 웹초보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atter & Media DesignMyself!
웹초보'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atter &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