헉.. 드디어 대한민국에도 이런 날이 오는군요.. +_+

8월부터 전자민원과 행정정보공개 서비스를 파이어폭스와 사파리 등의 브라우저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비록 발급은 보안상의 이유로 제한된다지만.. 지금까지 이명박 정부가 발표한 것 중에 제일 잘한 것 같네요.. ㅎㅎ


(서울=연합뉴스) 이광빈 기자 = 올해 하반기부터 인터넷익스플로러가 아닌 파이어폭스와 사파리 등의 웹브라우저를 통해서도 전자민원(www.egov.go.kr)과 행정정보공개(www.open.go.kr)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행정안전부 관계자는 22일 "현재 웹 표준화 작업을 시작해 8월부터는 웹브라우저가 인터넷익스플로러가 아닐지라도 전자민원과 정보공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이번 개편에서는 전자민원 및 정보공개 신청만 가능하도록 하고, 발급은 보안상의 이유로 제외했다.

   행안부는 파이어폭스, 구글 크롬 등 다양한 웹브라우저에 대한 사용자들이 늘어난데다 최근 시민단체들의 문제제기가 잇따르자 시스템 정비에 나섰다.

   행안부는 이번 개편에서 장애인들의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시각장애인과 청각장애인 등에 맞는 맞춤형 시스템도 구축할 계획이다.

   아울러 앞으로 공공기관 및 전자정부서비스 사이트 500여개의 웹 접근성을 진단하고, 전자정부 웹 표준 지원체제 및 웹 표준 준수 강화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출처: IDG

웹초보의 Tech 2.1을 신문처럼 한RSS로 편하게 구독해서 보세요~~ 

TRACKBACK :: http://choboweb.com/trackback/756

  1. 4월부터 웹표준 이슈 급부상…전자정부도 보완 추진 중

    Tracked from 서명덕기자의 人터넷 세상 ▶모든 블로거들이 유명해지는 그날까지◀  삭제

    오늘 보니... 올 하반기 파이어폭스로 전자정부 이용한다 / 디지털데일리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46211 라는 기사가 떴는데 사실 이 기사는 이미 오래 전부터 예고된 것이...

    2009/01/22 18:10
  2. 파이어폭스로 8월부터 공공기관이용가능!

    Tracked from 현재진행형  삭제

     앞으로 IE Tab을 사용할 일이 점점 더 적어지길.. 특히 홈쇼핑할 때 엑티브 X와 각종 플래시들로 더렵혀지는 건 정말 참을 수 없는 일이지.. 유럽에서는 윈도우에 익스플로러를 빼야 된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다던데, 어떻게 결론이 났는지 모르겠네.. 익스플로러가 딱히 나쁜 건 아니지만 그냥 그 마인드 자체가 맘에 안든다고! 넷츠스케이프를 쫄딱 망하게 한 그 마인드 말이야. 파이어폭스 써보면 아흑! 귀여븐것! 하고 놀라게 될꺼야. 아마!

    2009/01/22 18:12
  3. 정부기관 크로스브라우징을 시작하다.

    Tracked from Freebird's Another World  삭제

    불여우(firefox)와 사파리등 IE 이외의 웹브라우져에서 정부의 공공기관사이트를 사용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

    2009/01/22 20:07
  4. 하얀말의 생각

    Tracked from ryudaewan's me2DAY  삭제

    Firefox 사용자는 열람이나 하셈? 하다못해 Firefox로는 연말 정산 기본 공제에 필요한 등본도 못 뗀단 건데 그게 뭔 소용? 공인인증서부터 풀어라! 그거 해결 없이는 계속 IE 종속이다. '공인인증체제, 우리에게 임박한 미래로부터의 리스크' 참조 요망.

    2009/01/22 22:30
  5. 죠커의 생각

    Tracked from jokka's me2DAY  삭제

    Firefox rulez.

    2009/01/23 04:24
  6. 특정제품만 99%사용하는 히한한 액티브엑스 국가

    Tracked from DRAMATIQUE ESSAY - 시사,문화,에너지 저널  삭제

    액티브엑스 천국 KOREA 히한한 MS국가 - KOREA 우리는 어쩌다가 마이크로소프트 MS-OS 99%(맞는진몰라도99%라고하니까) 사용하는 세계 유일한 국가가 됬는지는 모르지만 현재에도 액티브엑스를 고집하는 거대기업이나 국가유관 기관의 존재로 인해서 우리의 MS 의존도를 유지하는데 한몫하고있으며 급변하고 다변하는 그로벌 네트웍에서 왕따당할 가능성의 시기는 점점 다가오고있다. 액티브엑스때문에 보안취약이 발생할수도 있고 또 그걸막으려고 자금을 투입하..

    2009/01/23 18:35
  7. 변똥의 생각

    Tracked from cranberries' me2DAY  삭제

    역시 우리나라 정부 꼬꼬마들은 너무 웃겨. 장애인들의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시각장애인과 청각장애인 등에 맞는 맞춤형 시스템도 구축할 계획이라고 했는데 웹표준 지키면 Accessibility 부분도 자동으로 지켜지거등?! 볍신들-_-

    2009/01/26 09:24
  8. 파이어폭스로 공공기관 사이트 이용

    Tracked from R.N.륀느는 쿄애니를 좋아하는가? 최종귀축폐인  삭제

    드디어 파이어폭스로 공공기관 사이트 이용이 가능해 진다!!-웹초보 textcube에서 트랙백 이런게 벌써 한달전부터 있었다니 Firefox유저로써는 행복한 소식이네요 쇼핑몰도 가능해지면 좋을텐데요... 짤은 파폭 모에화^^

    2009/02/17 11:12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형욱  수정/삭제  댓글쓰기

    신기하네요.. 사실 진작에 이랬어야 했는데. 그런데 보안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련지 궁금해집니다.

    2009/01/22 16:16
    • 웹초보  수정/삭제

      보안 문제 때문에 결국 발급 절차는 포기한 것 같네요. 웹표준을 채택하고 반응이 좋으면 추후 해결해 나가겠죠.. ^^

      2009/01/22 18:51
  2. OpenID Logo ʇɔǝʇıɥɔɹɐ  수정/삭제  댓글쓰기

    공공기관 사이트가 변하는만큼 금융사이트도 변하겠죠?
    어찌되었든 환영할만한 일입니다.

    2009/01/22 17:00
    • 웹초보  수정/삭제

      아무래도 공공기관이 먼저 총대를 매면 금융기관도 어쩔수 없이 따라오겠죠.. ㅎㅎ

      2009/01/22 18:52
  3. OpenID Logo ㅡㅡ;;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한민국에 이런날이 ....

    2009/01/22 17:17
    • 웹초보  수정/삭제

      오옹.. 경사났습니다.. ㅎㅎ

      2009/01/22 18:52
  4. 나그네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반가운 소식이네요~!!

    2009/01/22 17:17
    • 웹초보  수정/삭제

      네.. 드디어 이런 소식 들을 날이 오는군요.. ^^

      2009/01/22 18:52
  5. 참개군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어! 드디어 빛이 보이기 시작하는군요.

    그러나 제한된 기능 사용에 사용 가능 시일이 하반기라고 하니 너무 오래거릴는 감이 있습니다. OTL

    2009/01/22 17:24
    • 웹초보  수정/삭제

      그러게 말입니다. 그래도 이번에는 구체적인 날짜까지 나왔으니 꼭 실천하겠죠.. ^^

      2009/01/22 18:53
  6. 도라지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명박씨가 한다니..
    가봐야 아는 얘기..아니겠습니까..

    제가 생각해도 웹트렌트상 하긴 하겠지만, 믿음이 안가네요.
    1%가 불편하지 않으면, 안 할 수도..있을 것 같습니다.
    국가재정상,,,공익을 위해.. 보안을 위해...

    2009/01/22 17:45
    • 웹초보  수정/삭제

      사실 ActiveX 없이도 보안이 검증된 사례는 얼마든지 있지 않습니까. 시대의 흐름을 거스르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

      2009/01/22 18:54
  7. 도라지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리고, 오페라를 주로 사용하지만,
    웹특성상(??), 요즘 파폭을 이용해 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만,
    파폭 플러그인 몇개 설치하니, 브라우저가 ...
    클릭하면 로딩이 장난이 아니더군요.
    뜨긴 뜨더군요..시간이 오래 걸려서 그렇지..

    초창기에도 그랬지만, 파폭도 문제 있습니다.
    뭐만 할려하면, 플러그인을 설치하라니..
    ActivX에 버금가는 아주...XXX같은 ...

    솔직히, 웹초보님은 파폭의 Addon을 몇개나 이용하시나요?
    일반 사용자가 좋다고 해서,
    애드온을 10개이상 설치하고도, 파폭이 잘 돌아갈까요?

    오페라가 잘 났다는게 아니라, 파폭이 문제가 있습니다.

    2009/01/22 17:55
    • 웹초보  수정/삭제

      파폭에 확장기능이 많이 깔리면 로딩시간이 좀 느려지는 단점이 있습니다만, 무겁다고 알려진 몇몇 확장기능을 제외하면 그렇게까지 파폭 자체가 무겁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확장기능이 파폭의 가장 큰 장점인건 맞지만, 이런점에서 보면 어쩔수 없이 감수해야 하는 단점이기도 하네요..;;

      2009/01/22 18:56
    • 란씨  수정/삭제

      저는 현재 18개 설치에 2개는 사용 안함 상태로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0-;;

      2009/01/23 00:14
    • 파폭유저  수정/삭제

      저는...
      24개 쓰고 있습니다 (0_0)
      그래도 무리없이 잘 돌아갑니다.

      2009/01/23 09:40
  8. koreasoul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도라지 말씀에 한표 ㅋㅋㅋ 저 기억하실라나?bodyclub임돠. ㅋㅋ
    항상 포스팅 잼께 읽고잇어용 ㅎㅎ

    2009/01/22 18:10
    • 웹초보  수정/삭제

      오.. 닉네임을 바꾸셨네요. Welcome back~~

      2009/01/22 18:56
  9. 소동사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도라지님 말에 동의 파폭 로딩 속도 너무 느려요 특히 컴 부팅후 파폭 클릭하면 세월아 내월아 하고 있으니 ...

    설마 정부가 파폭만 지원하고 타 브라우저 오페라 크롬을 지원 안 하는 것은 아니겠죠 왠지 이럴까봐 조금 걱정이 되네요

    2009/01/22 18:10
    • 웹초보  수정/삭제

      ㅎㅎ.. 처음 로딩할때만 좀 시간을 잡아먹는거니 그냥 애교로 봐주세요.. ^^;
      그나저나 웹표준을 지향한다고 하니 파폭뿐이 아니라 다른 브라우저 유저들도 다같이 혜택을 볼 것 같습니다.

      2009/01/22 18:57
  10. 별바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웹표준화를 만들어 놓게 되면 어떤 웹브라우저를 사용해도 정상적인 사이트 이용이 가능하게 되는데 이를 크로스 브라우저 시스템이라고도 합니다.

    이 크로스 브라우저 시스템은 노무현 대통령이 먼저 이야기를 꺼냈고, 노무현 대통령은 IT와 관련된 행사에서 빠짐없이 크로스 브라우저 시스템의 중요성을 이야기한바 있습니다.

    하지만 머저리같은 공공기관들은 노무현 대통령이 지금의 이명박 각하처럼 파워가 부족하다보니 대통령을 얕잡아 보고는 그냥 대충대충 세월아 네월아 그까짓 익스플로러만 있어도 잘 되는데 파이어폭스가 뭐냐 넷스케이프는 뭐냐 오페라는 또 뭐냐 식으로 비웃기만 했지요.

    웹황제님께서 위에 적으신 뉴스의 내용도 노무현 정부때 추진된 것들입니다. 하지만 노무현 대통령의 각종 업적들이 이명박 각하에 의해 하나둘씩 묻혀지다보니 제대로 부각되지 못했고 우리가 보기에는 이러한 일들이 마치 최근들어 이명박 각하가 다 해놓은것처럼 보일 뿐입니다.

    알고보면 노무현 대통령이 정말 대한민국을 발전시킬 훌륭한 인재였습니다만, 우리는 조중동과 딴나라당의 계략에 속아 그의 가치를 모르고 이게 다 노무현 때문이다라고 비난하기에만 바빴으니..

    문득 히딩크와 노무현의 공통점이라는 글이 떠오르는군요..두 사람 다 한국의 운명을 바꿀 거대한 인재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그들을 제대로 알아보지 못했다고...


    어이쿠, 이명박 각하! 오해입니다, 오해..제가 좌빨들의 선동에 현혹되어 그만 헛소리를 지껄이고 말았습니다. 앞으로 조심할테니 부디 감옥에만 처 넣지 말아주시옵소서 ㅜ.ㅜ

    2009/01/22 18:13
    • 웹초보  수정/삭제

      네.. 사실 시작은 노무현 정부에서 한게 맞지만.. 어쨋든 똘마니들의 추진력 부족으로 결국 이제와서 귀결이 됐으니.. 어쨋든 2MB 정부의 업적으로 남지 않을까요.. ㅡ.ㅡ
      근데.. 별바람님이 요즘에 하신 발언중에 가장 위험한 발언인것 같아요. 이러다 좌빨로 몰리십니다.. ㅎㅎ

      2009/01/22 19:00
  11. 지나인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라지// 저도 오페라 유저였다가 파폭을 옮겨탄 사람입니다 얼마전 다시 오페라 쓸려고 9.63을 설치했지만 곧 지워버렸죠...오페라가 웹표준을 지키는 사이트에는 최적이고 파폭의 부가기능을 어느정도 내장하고 있지만 아직 우리나라엔 맞지 않더구요...2바이트 문자 문제 라던지 이상하게 웹페이지가 깨진다던데..

    파폭도 부가기능 줄이면 꽤 빠릅니다. 3년전노트북으로도 부가기능9개 쓰니 쌩쌩 돌아가더군요.. 물론 시작할때 딜레이는 있지만요..

    얼마전 새로 산 컴으로 파폭을 사용하니..이건 뭐...진짜 좋습니다. 다만 너무 좋은 컴이다 보니 익스까지도 엄청 빠르더군요...66;;

    2009/01/22 18:50
    • 웹초보  수정/삭제

      네.. 결국 어떤 부가기능을 쓰느냐가 문제인 것 같아요. 그래서 파폭 쓰는게 재밌으면서도 더 어려운 것 같습니다.. ;;

      2009/01/22 19:00
  12. 그냥 지나치려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금 제 노트북에 설치된 애드온은 총 135개 테마는 총 60개입니다. 현재 6개의 탭을 열어 두고 있는데 약 95M의 메모리를 쓰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리 무겁다는 느낌 들지 않습니다.

    지금 이 노트북을 한 7년째 쓰고 있으니 요즘의 신형 컴퓨터들에 비해 성능이 뛰어나다고 말할 수는 없겠지요. 불여우가 가진 여러 문제들이 있지만, 그 문제들을 해결하는 방법들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2009/01/22 19:12
    • 웹초보  수정/삭제

      허걱.. 어마어마하게 많은 애드온과 테마를 설치하셨네요. 그런데도 메모리 95MB라니 정말 경이적으로 관리하시는 것 같습니다.. +_+

      2009/01/22 19:14
  13. 시간여행자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쨌든 ...반가운 뉴스군요
    2mb가 이런거나 속도전으로 밀어부쳐주든가하지..

    파폭부가기능 7개에 splitbrowser로 분할해서
    열어논 창갯수가 최대 12 최소 7개

    메모리 2기가 달고있어서인지
    별로 느리다거나 무겁다거나하는 느낌은 없습니다
    그리고..다른 물가는 어떤지 몰라도
    메모리 가격은 아직도 참 착해보이는 지라
    2기가 더 장착할생각으로 설 전후해서 전자상가에
    갈 생각입니다....ㅌㅌㅌ

    2기가도 남아도는데 4기가라...ㅌㅌ
    8기가 달고있는 컴에 비하면 상대적 박탈감이
    여전하지만....4기가 단다고 현재의 퍼포먼스가
    눈에 확띄게 나아지리라 기대하지는 않지만

    여윳돈 있을때 돈 x랄 또는 투자겸해서..ㅌㅌ
    .

    원래는 오페라의 속도와 사용자편의성에 반해
    파폭에게 주부라우저로 자리를 내준 현재에도
    세컨 브라우저로 잘 사용하고있습니다

    파폭을 cleanmem과 같이 사용하니
    그야말로 호랑이등에 날개단격이라고해야할지
    대단히 만족스런 조합이라....매우 만족스럽게
    파폭을 사용하고있습니다

    cleanmem사용전에는
    MetaboFix라는 파폭전용메모리관리 유틸을
    사용햇었는데....항상 40메가 안쪽으로
    파폭의메모리를 관리해주는 그 놀아운 성능에
    반해 한동안 이용해오다가 ...cleanmem으로
    전향했습죠

    우짯든...설날 복 많이 받으세용...
    파폭도...설날 복 많이 받길

    2009/01/22 19:41
    • 웹초보  수정/삭제

      부가기능 7개면 그래도 양호하신 편이네요.. ㅎㅎ
      확실히 메모리 2GB 이상이면 그렇게까지 파폭 메모리 누수에 신경쓰지 않고도 사용할만 합니다. 뽐뿌를 발휘해서 4GB까지 늘리신다니 괜찮은 투자같네요.. ^^
      그나저나 cleanmem을 꽤 장기간 사용해 보신 것 같은데 그동안 별 문제는 없으셨나봐요..??

      아.. 그리고 시간여행자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

      2009/01/23 00:27
  14. OpenID Logo 오오츠카아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명박각하님은 이게 뭔지 알기나 할까요??^^

    파폭이 뭔지는 알고 계실지..ㅎㅎ

    2009/01/22 19:47
    • 웹초보  수정/삭제

      윈도우 로그인도 모르는 양반이 파폭을 아실지.. 절대 아니라는데 이백원 걸겠습니다.. ㅎㅎ

      2009/01/23 00:28
  15. Lorelei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이것은 사실상 한국웹에 있어서 하나의 획을 긋는 뉴스이군요. 드디어 우리나라가 정신 차리기 시작했네요~.~ 이제 점차 범위를 넓혀서 금융권까지만 웹표준 준수에 합류하면 사실상 우리나라에서 쓰지 못할 웹브라우져는 없겠네요 ㅎㅎ

    2009/01/22 20:06
    • 웹초보  수정/삭제

      네.. 공공기관이 방아쇠를 당기고.. 금융기관까지 따라와 준다면 비단 파폭 유저뿐 아니라 모든 맥, 리눅스 유저에게도 단비같은 소식이 되겠죠.. ^^

      2009/01/23 00:29
  16. 화군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명박대통령이 자랑스러운데요 ^^; (.....)
    정부에서 하고있으니 좀더 확산되면 우리나라 웹에도 뭔가 변화가 있지않을까요 ^^

    2009/01/22 20:34
    • 웹초보  수정/삭제

      자랑스럽다고 말하기는 약간 그렇습니다만.. 아무튼 2mb 정권에 1포인트 추가입니다.. -_-

      2009/01/23 00:30
  17. 입명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금 서비스가 된다는건 개발을 몇개월했단 소린데, 전에 노 대통령이 지시해서 시작한 프로젝트도 생각을 해봐얄듯...

    2009/01/22 20:38
    • 웹초보  수정/삭제

      네.. 아무래도 노통때부터 노력하던게 이제야 결실을 맺는것 같습니다. 근데 결국 인증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한 반쪽짜리 성과이긴 하지만 그래도 출발이 중요한거겠죠.. ^^

      2009/01/23 00:31
  18. 웹표준?  수정/삭제  댓글쓰기

    웹표준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 단어 사용하시는 분들 웹 표준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웹 표준을 준수하면 IE에서 돌아가지 않습니다. Firefox도 일부 문제가 있고요
    그런데, 웹표준을 준수한다고 하니...
    "크로스 브라우저 문제 해결'과 같이 좀더 확실하게 표현해야 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 작업을 해야 하는데요, 여기에 장애우를 위한 것까지 합한다면 여러가지로 신경을 써야 하겠군요.
    아무쪼록 이왕하는것 모든 개발자가 개발된 것을 보고 따라할 수 있는 모범답안아 개발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개발하시는 분들 화이팅하세요,

    2009/01/22 20:56
    • 웹초보  수정/삭제

      맞는 말씀입니다. 좀 더 단어 선택에 신경을 써야겠군요.
      말씀대로 크로스 브라우징에 신경을 쓰는거지 완벽한 웹표준 준수는 IE 유저를 위해서도 실행할리가 없으니까요.. ;;

      2009/01/23 00:32
  19. nashimaryo  수정/삭제  댓글쓰기

    굉장히 많은 댓글이 달렸네요~ ^^
    이 기세를 몰아서 인터넷 뱅킹도 파폭에서 가능해졌으면 좋겠습니다~~
    ㄱㄱ싱!!! ㅋ

    2009/01/22 21:03
    • 웹초보  수정/삭제

      네.. 그렇게만 되도 바랄나위가 없습니다.. ㅎㅎ

      2009/01/23 00:33
  20. 밥먹자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왠일이래요~~
    이제 은행만 하면 되는 건가요...

    2009/01/22 21:22
    • 웹초보  수정/삭제

      정부가 아무쪼록 은행쪽에도 많은 압력을 넣어주면 좋겠는데요.. ^^

      2009/01/23 00:33
  21. Liante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이제 갓 20살이 되는 청년입니다.
    본인신청 신검때문에 파폭으로 병무청을 갔으나 역시나.. 될턱이 없더군요;;
    2mb각하께선 병무청은 공공기관이 아니라 사설기관이나 그런걸로 아시나봅니다 ^^

    2009/01/22 22:54
    • 웹초보  수정/삭제

      ㅎㅎ.. 이제 시작인데 병무청 같은 변방까지 적용됐을리는 없겠죠.. -_-;;

      2009/01/23 00:34
  22. 리카르도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무나 반가운일이지만, 이미 이전부터 해오던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좋은일만 있으면 이명박을 빨아주는 연합뉴스에 진절머리가 나서요.

    2009/01/22 23:32
    • 웹초보  수정/삭제

      뭐.. 비단 연합뉴스 뿐이겠습니까.. ;;
      그나저나 이런 네티즌들의 호의적인 반응이 나중에 이명박의 치적으로 이용되면 안되는데 말이죠.. -_-

      2009/01/23 00:35
  23. 까만거북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 수와 추천수로 보아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계시네요.
    저도 선뜻 반기었다가 차분해지고 보니, 그 때 가서 뚜껑이 열리고 봐야 알 것 같습니다.
    '흉내내기' 혹은 '그럴 듯 하게 말하기'는 이번 정부의 '특기'인 것 같아서 말이지요..

    (...)

    2009/01/23 00:32
    • 웹초보  수정/삭제

      네.. 결국은 뚜껑을 열어봐야 알겠죠. 만약 8월까지 기다렸다가 아무 소식 없으면 저도 투사로 돌변할겁니다.. ㅡ.,ㅡ

      2009/01/23 00:36
  24. 인게이지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새 "오해"가 대한민국의 트렌드죠...
    전부 오해...이것도 오해로 끝나려나...

    2009/01/23 02:27
    • 웹초보  수정/삭제

      윽.. 오해가 아니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

      2009/01/23 10:45
  25. 의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쁜남자 컨셉인가요? 당연한건데 지멋대로 하다 기분 좋아지면 가끔 선심쓰는척 던져주는 좋은 멘트같다랄까요.

    2009/01/23 05:14
    • 웹초보  수정/삭제

      그러게요.. 워낙 당연한건데 원숭이처럼 좋아하고 있습니다요.. -_-;

      2009/01/23 10:45
  26. Revi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거 되바야 웹페이지 정도밖에 없을텐데요.
    내부 기능들은 ActiveX에 준하는 무언가가 나오지 않는 한 안될겁니다.
    특히나 복제와 위조에 신경써야하는 공공기관쪽은 ActiveX가 사라지면 웹으로 무언가를 할려는 생각은 접어야죠.

    2009/01/23 08:27
    • 웹초보  수정/삭제

      네.. 조회까지는 그럭저럭 크로스 브라우징에 맞추겠지만.. 결국 발급은 ActiveX 이용하겠죠.. -_-;

      2009/01/23 10:46
  27. 파폭유저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반기 쯤 되서 은행도 웹표준등 준수하면 파폭사용자가 지금의 두배 이상으로 늘겁니다. 제가 예상합니다. (흠...근데 일반인이 파폭을 잘 알려나?)

    2009/01/23 09:44
    • 웹초보  수정/삭제

      ActiveX만 어떻게든 극복되면 잠재적인 수요자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날겁니다. 당장 제 주변부터 설득이 가능해질 것 같아요.. ㅎㅎ

      2009/01/23 10:46
  28. Lane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날도 오는군요.....
    근래 들어 정부가 하는 일이 마음에 드는 일이 1mg도 없었는데, 이번 꺼는 100kg 쯤 마음에 드네요.

    완전히 마음에 드는 정도는 아니지만,
    시작을 했다는 것에 큰 의의를 두어도 될 듯 보입니다.

    2009/01/23 09:57
    • 웹초보  수정/삭제

      네.. 시작이 반이라고.. 어떻게든 잘 좀 귀결되면 좋을텐데요.. ^^

      2009/01/23 10:47
  29. 최면  수정/삭제  댓글쓰기

    발급 제한이 좀 걸리네요.. 모든 기능을 다 할 수 없다는 거네요..
    비록 크로스에 한 발짝 나아가지만.. 액티브X의 보안성을 믿겠다는 거네요.. 무식하게 ㅠ.ㅜ
    정부가 M$ 윈도 대신 사줄 것도 아니면서.. 얘들이 발급까지 가능하게 해줘야 은행도 바뀌죠 ㅠ.ㅜ

    은행도 잔액 확인만 오픈 브라우저로 가능하고 계좌 이체나 결재는 IE에서만 됩니다.. 라고 하면 환장하겠죠?
    액티브X 때문에 본 피해가 어느정도인지도 모르는 정부는;; 에휴..

    2009/01/23 10:10
    • 웹초보  수정/삭제

      ㅋ.. 진짜로 은행까지 이런 방식을 따라하면 곤란하겠네요.
      잔액만 확인하고 이체와 결제는 IE로 하라그러면 진짜 난감.. -_-

      2009/01/23 10:49
    • Revi  수정/삭제

      보안 문서 프린팅의 경우 클라이언트에 프린팅 관련 프로그램이 필요하죠. 현재로선 대안이 ActiveX밖에 없습니다.
      이건 어쩌구 저쩌구 해도 웹 표준으론 죽었다 깨나도 못 합니다.
      Flex나 Firefox의 플러그인에서 프린터 제어가 가능하다면 크로스 브라우징으론 가능할지도...

      2009/01/23 14:10
    • 웹초보  수정/삭제

      결국 믿을건 플래시와 플렉스 뿐일 듯.. ;;

      2009/01/24 18:00
  30. 구차니  수정/삭제  댓글쓰기

    발급제한이면 캡쳐라도 해서 프린트 해야 할려나요 ^^;
    이번에 그냥 발급까지 해주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지만

    그나마 이번 정부에서 한 삽질중에는 그나마 낫군요.
    (물론 재주는 노무현이 부리고 돈은 명박이가 챙기는게 싫지만요)

    2009/01/23 10:40
    • 웹초보  수정/삭제

      그러게요.. 결국 생색내기는 일단 2MB 정부에 넘어갔구먼요.. ;;

      2009/01/23 10:49
  31. 이네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래도 되는게 어디인지 감동입니다.

    2009/01/23 22:53
    • 웹초보  수정/삭제

      동감입니다. 뭐든지 첫발이 중요하죠.. ^^;

      2009/01/24 18:05
  32. 훼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렇지!

    라고 외친것도 잠시.-_- 당연한 일에 왜 이렇게 기뻐하고 있는지 ㅠㅠ

    오픈웹의 소송은 어떻게 되가는지 모르겠네요 돈 모으면 원고인단에 참석할려고 했는데.

    2009/01/25 06:40
    • 웹초보  수정/삭제

      맞아요.. 사실은 지극히 당연한 일인데.. 기뻐해야 되는 현실이 오히려 더 아이러니 하다는.. ;;
      그래도 오픈웹 소송 같은 적극적인 운동이 있었기에 거둔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

      2009/01/26 18:41
  33. 막시무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오 정말 기쁜뉴스네요 공공기관이시작하게되면 금융기관 쇼핑몰등은 열맞춰 진행이되길바라지만 그놈의 시간이 ㅋㅋㅋ웹표준에맞춰진다면엔프로덱트는긴장을타야할거같네요 좋은 포스팅 잘읽고갑니다

    2009/01/26 03:42
    • 웹초보  수정/삭제

      시간은 좀 걸리겠지만.. 단순 크로스 브라우징이 아닌 웹표준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마련되면 좋겠네요. ^^

      2009/01/26 18:42
  34. 바뀔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부는 쉽게 바꾸지 않을꺼라 예상됩니다 어떻게 해서던 비표준을 유지하고 싶어할 겁니다 이유는 잘 아시겠죠?

    2009/04/19 18:05
    • 웹초보  수정/삭제

      네.. 워낙 이익업체들의 생존이 많이 걸린 문제라서.. ;;

      2009/04/22 12:01
  35. netdiver  수정/삭제  댓글쓰기

    최초 로딩 시간이 역시 길어서 가볍게 안 느껴지시는 분들이 많은 듯. 한 번 띄워놓으면 느려지는 경우는 없는데 말이죠, 흠... (파폭이 가볍다는 뜻은 아닙니다, 무겁죠ㅋ) regedit 해서 Firefox를 시작 프로그램에 추가해버리면 더블클릭하는 수고는 덜어집니다. 하드가 덜덜덜 거리는 시간이 좀 늘어나긴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부팅할 때 띄우고 셧다운 할 때 파폭을 닫아서 편하더군요;;

    2009/04/21 21:08
    • 웹초보  수정/삭제

      네.. 일단 한번만 띄우면 그 다음부터는 꽤나 빨라지죠.. ㅎ
      트레이 아이콘에 상주시키는 방법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

      2009/04/22 12:02
  36. 그런날이 안온것같습니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직도 공공기관에는 ie+ActiveX아니면 접근조차 안되게 해놓은곳이 많아요

    2009/04/25 22:32
[로그인][오픈아이디란?]

◀ Prev 1  ... 635 636 637 638 639 640 641 642 643  ... 1386  Next ▶




hyunokjoo@gmail.com

카테고리

전체 (1386)
뉴스 일반 (52)
뉴스 MS (54)
윈도우 7 뉴스 (62)
윈도우 7 팁 & 활용 (27)
PC 팁 & 활용 (23)
구글 뉴스 (57)
구글 팁 & 활용 (32)
구글 크롬 (19)
파이어폭스 뉴스 (59)
파이어폭스 팁 (33)
파이어폭스 확장기능 (85)
브라우저 일반 (21)
IE (13)
오페라 (12)
소프트웨어 뉴스 (86)
소프트웨어 소개 (147)
소프트웨어 활용 (17)
웹사이트 소개 & 활용 (162)
링크 모음 (59)
가젯 & 스타일 (115)
블로그 팁 (32)
유머 (72)
게임 (38)
잡담 (21)
기타 (86)

최근에 올라온 글

Tatter & Media textcube get rss

웹초보의 Tech 2.1

웹초보'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atter & Media
Copyright by 웹초보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atter & Media DesignMyself!
웹초보'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atter & Media.